제가 많이 늦었쬬?.........
요즘 슬럼프인가 봅니다.
추천워프장소 : 아르모니아 대성당 / 아르모니아, 아포스타데로 NPC 윌리엄 앞
준비물 : 세페우스의 귀걸이

아르모니아, 아포스타데로는 고대의 엔세르라르 입구 옆에 있는 NPC를 통해 갈 수 있다.

기사단장인 윌리엄! 험악하게 생겼어..
도와주러 왔다고 하니 당장 돌아가! 라며 화를 내는데 때마침 적들이 몰려온다..
그리고 보급품이 빼돌려졌다는 사실도 알게된다 ㅋ

말 안듣고 엔세르라르로 가면 미션을 진행할 수 있는데 실패했다고 계속 도전하면 맨땅에 헤딩하는 꼴이다.
무조건 실패하게 되니 미션을 끝내고 윌리엄에게 돌아가자.

아르모니아 성수가 있어야만 제대로 활동할 수 있다고 하는데, 돌아가지 않을 듯 하니 아예 심부름을 시킨다.


지상(?)으로 돌아와서 성수를 나누어 달라고 부탁하니 재료가 있어야 한다며 아르모니움을 부탁하는 아니스.
라티나의 곰과 늑대들이 머리에 박고 다니니 처리해서 가져와주자.

갯수는 50개!
드랍율은 높은 편이니 금방 구할 수 있다.

물에 타면 약해지는 거 아냐..?


성수를 가져다 주니 다시 나타난 심연의 무리들.
괜찮아, 이제 우리에겐 성수가 있어!

성수는 미션 안에서만 사용이 가능한데 미션이 시작되고 '정제된 아르모니아 성수'를 사용하면 적들을 가뿐히 처리할 수 있다.
수량은 넉넉히 있는 편, 혹시나 실패하면 아니스에게서 다시 받을 수 있다.


심연의 무리들을 처치하고 돌아온 아포스타데로에선 왠 남자인지 여자인지 모를 NPC가 다짜고짜 시비를 걸며 망치로 팬다 ..
알고보니 윌리엄이 시킨 일종의 테스트였던 것;
기분나쁜데?


윌리엄에게 가니 모른척~ 말을 건넨다.
그리고 심연의 무리들을 처리해 달라고 부탁하는데, 아이템이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았다면 꼭 신성력을 유지하도록 하자.
아르모니아에 처음 오면 성수에 대한 내용을 간단한 퀘스트로 습득할 수 있는데,
신성력은 최대 200레벨까지 채워지며 아르모니아 성수 1개 당 20레벨씩 채울 수 있다.
필드에 다니면 랜덤으로 신성력 레벨이 떨어지는데 150이하로 떨어지면 효력이 없어지니 버티기 위해서는 150레벨 이상을 유지하자.
또한 150레벨 이상에선 프로텍션 필드를 걸 수 없다는 점도 꼭! 기억해야 한다.
신성력이 아예 없어지면 타락이라는 버프가 쌓이는데 공격등급, 공격력 등이 떨어지게 되니 체크해주어야 한다.
물론 신성력도 템을 맞추면 굳이 유지할 필요는 없다..

신성력을 채웠다면 엔세르라르에 가서 장창병과 수호병 30마리씩 처리하도록 하자.
퀘스트 내용에 보면 장소에 엘 템플로라고 되어있는데 꼭 저기까지 갈 필요는 없다.

후후..원래 쓸모 있었다구?
이젠 추가로 유품들을 가져다 달라고 부탁한다.

유품들이라고 했지만 세페우스의 귀걸이 하나만 가져다 주면된다.
엔세르라르에서 사냥을 하면 얻을 수 있는데, 드랍아이템이니 잘 보고 다녀야한다.
물론 유저들과의 거래로도 구입할 수 있으니 방법은 알아서 선택하자.

마치 많은 유품을 정리하다가 눈에 뜨이는 하나가 나온 것 마냥..
알고보니 시리우스의 절친의 유품!
복수의 눈을 하고 뛰쳐나가는데 따라가보자.


입구에서 분을 참지 못하고 있는 시리우스..가 또 어디론가 뛰어간다.

따라가면 미션을 진행할 수 있다.
그런데 미션 진행장소가 필드레이드 몹이 스폰되는 장소라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데 죽었다면
어리둥절할 필요없이 당했구나! 라고 생각하면 된다 ㅋㅋ

미션에 입장하면 흉물스럽게 변한 조나단과 브루노를 차례대로 만날 수 있는데
둘다 체력을 50% 미만으로 만들면 성공하는 미션이다.
스킬은 꽤나 넓은 범위의 블랙홀이란 스킬과 아비스 체인을 쓰는데 익스페리멘탈 방어구라도 한방이 날 수 있으니
잘 피해서 잡도록 하자.


미션을 끝내고 돌아와서 씁쓸하게 말하는 시리우스..
이렇게 아르모니아 1차 시나리오는 끝나게 되고, 시리우스를 영입할 수 있게 된다.